검색

공지사항

2012 도서관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내용 공지

2013-06-10조회 245

작성자
이다운
이메일

                                   2012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및 개선내용 공지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이용 행태 및 잠재적인 요구를 파악하여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도서관 시설 개선과 중·장기적 발전 계획 수립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2년 하반기 중 실시한 조사 결과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며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항상 발전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2년 설문조사 방법 및 내용
   ▶ 설문 기간 : 2012.10.29. ~ 2012.11.2.(5일간)
   ▶ 설문 방법 : 중앙도서관 각 층 안내데스크에서 설문지 배부
   ▶ 설문 대상 : 중앙도서관 이용자 411명
 
 
※ 이용자 만족도 결과 : 4.9점/7점 (백분율 환산: 70점)

조사명 평균점수
(7점)
부분 평균점수
(7점)
세부항목 평균점수
(7점)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4.9 시설 5.0 위치 5.1
규모 5.3
시설과 장비 5.2
학습공간 4.9
휴게공간 4.5
자료 4.7 도서 4.9
연속간행물 4.8
전자자료 4.5
최신자료 4.7
신속성 4.7
서비스 5.0 자료의 접근성 4.7
홈페이지 구성 4.9
질의에 대한 응대 5.0
사서의 친절도 5.1
적절한 이용규정 5.0

 
 
○ 도서관 이용자 요청 사항 및 개선 내용

연번 이용자 요청 사항 개선 내용 개선시기
1 컴퓨터 확충 5층 정보검색실 설치로 인해 총 검색용 PC 72대 확보하였으며 신설되는 정보검색실은 40석 규모로 단계별로 PC 설치 예정임 2013년 6월 중
2 휴게공간 추가 설치 1층 로비 및 2층 복도 소파 및 열람 테이블 추가 비치 2013년 9월 중 예정
3 전자자료 확충 2013년 전자자료 예산 확충하였으며 전자도서 및 앱도서관 등 구입 예정임 2013년 7월 구입 예정
4 관내 정숙 유지 도서관 내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관리 및 감독 철저 2012년 11월~
5 도서 정보 제공 E-CIP 시스템 구축(도서상세정보 제공 및 희망도서 간편 신청) 2013년 6월
6 도서관 교육 도서관 이용자 교육 총 19회 1, 4학년 대상 860여명 실시함 2013년 3,4월
7 열람실 좌석발급 및 스터디룸 예약 관리 철저 유지보수 계약 체결로 인한 신속한 수리 및 관리 2013년 3월
8 열람실 좌석 독점 방지 학생증을 이용한 예약제로 변경 2013년 6월
9 대출 확대 방학기간 대출 확대 서비스 2012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