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도서관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내용 공지
2013-06-10조회 246
2012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및 개선내용 공지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이용 행태 및 잠재적인 요구를 파악하여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도서관 시설 개선과 중·장기적 발전 계획 수립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2년 하반기 중 실시한 조사 결과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하오며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항상 발전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2년 설문조사 방법 및 내용
▶ 설문 기간 : 2012.10.29. ~ 2012.11.2.(5일간)
▶ 설문 방법 : 중앙도서관 각 층 안내데스크에서 설문지 배부
▶ 설문 대상 : 중앙도서관 이용자 411명
※ 이용자 만족도 결과 : 4.9점/7점 (백분율 환산: 70점)
조사명 | 평균점수 (7점) |
부분 | 평균점수 (7점) |
세부항목 | 평균점수 (7점) |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
4.9 | 시설 | 5.0 | 위치 | 5.1 |
규모 | 5.3 | ||||
시설과 장비 | 5.2 | ||||
학습공간 | 4.9 | ||||
휴게공간 | 4.5 | ||||
자료 | 4.7 | 도서 | 4.9 | ||
연속간행물 | 4.8 | ||||
전자자료 | 4.5 | ||||
최신자료 | 4.7 | ||||
신속성 | 4.7 | ||||
서비스 | 5.0 | 자료의 접근성 | 4.7 | ||
홈페이지 구성 | 4.9 | ||||
질의에 대한 응대 | 5.0 | ||||
사서의 친절도 | 5.1 | ||||
적절한 이용규정 | 5.0 |
○ 도서관 이용자 요청 사항 및 개선 내용
연번 | 이용자 요청 사항 | 개선 내용 | 개선시기 |
1 | 컴퓨터 확충 | 5층 정보검색실 설치로 인해 총 검색용 PC 72대 확보하였으며 신설되는 정보검색실은 40석 규모로 단계별로 PC 설치 예정임 | 2013년 6월 중 |
2 | 휴게공간 추가 설치 | 1층 로비 및 2층 복도 소파 및 열람 테이블 추가 비치 | 2013년 9월 중 예정 |
3 | 전자자료 확충 | 2013년 전자자료 예산 확충하였으며 전자도서 및 앱도서관 등 구입 예정임 | 2013년 7월 구입 예정 |
4 | 관내 정숙 유지 | 도서관 내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관리 및 감독 철저 | 2012년 11월~ |
5 | 도서 정보 제공 | E-CIP 시스템 구축(도서상세정보 제공 및 희망도서 간편 신청) | 2013년 6월 |
6 | 도서관 교육 | 도서관 이용자 교육 총 19회 1, 4학년 대상 860여명 실시함 | 2013년 3,4월 |
7 | 열람실 좌석발급 및 스터디룸 예약 관리 철저 | 유지보수 계약 체결로 인한 신속한 수리 및 관리 | 2013년 3월 |
8 | 열람실 좌석 독점 방지 | 학생증을 이용한 예약제로 변경 | 2013년 6월 |
9 | 대출 확대 | 방학기간 대출 확대 서비스 | 2012년 1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