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지사항

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 조치

2016-09-12조회 347

작성자
신은정
이메일

[공지] 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 조치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이용 형태 및 잠재적인 요구를 파악하여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도서관 시설 개선과 중 · 장기적 발전 계획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에 실시한 2016-1차 만족도조사 결과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항상 발전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개요
- 설문 기간 : 2016. 3. 1. ~ 2016. 6. 10.
- 설문 방법 : 중앙도서관 각 층 안내데스크에서 설문지 배부
- 설문 참여 : 중앙도서관 이용자 445명

●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결과 : 3.76점 / 5점

조사명 평균점수 부분 평균점수 세부항목 평균점수
2016-1차 2015 2016-1차 2015 2016-1차 2015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3.76 3.81 시설 3.66 3.79 열람실 및 자료실 좌석수 3.75 3.86
청소 및 환경미화 상태 4.12 4.24
편의 및 휴게시설 3.70 3.82
공기 및 소음상태 3.44 3.65
냉난방 상태 3.70 3.97
자료 3.73 3.76 PC시설 및 인터넷 환경 3.26 3.17
전공도서 다양성 3.87 3.93
전공도서 최신성 3.69 3.69
교양도서 다양성 3.87 3.85
교양도서 최신성 3.77 3.78
연속간행물 다양성 3.69 3.79
전자도서 다양성 3.65 3.71
서비스 3.91 3.89 전자저널 다양성 3.63 3.72
비도서(DVD 등) 다양성 3.64 3.63
도서관 홈페이지 구성 3.80 3.77
도서 검색의 편의성 3.88 3.86
직원의 응대 4.12 4.13
자료대출 권수 및 기간 3.85 3.77
도서 배열상태 3.92 3.92


● 도서관 이용자 요청 사항 및 개선 내용

연번 이용자 요청 사항 개선 내용 개선시기
1 도서관 소음 방지 ① 열람실 입구 테이블 1층->2층 이동 2016년 9월
② 열람실 및 자료실 내부, 지정 게시판 등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도 강화 상시
2 컴퓨터 교체 ① 3층 자료실 : 2015년 2월 교체 완료 2015년
② 4층 ? 5층 자료실 : 2016년 2월 교체 완료 2016년
3 신간자료 구비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 홍보 강화 [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상시
4 개관 시간 연장 개관 시간 현행 유지. 다만 시험기간 중 2층~5층 복도 개방시간 연장 검토 중 중간, 기말고사
5 도서 배열 정비 2016학년도 하계방학 중 도서배열 완료 (이용자 협조 필요) 2016년 8월
6 냉방 온도 개선 학교 전체 에너지 일괄 통제 ? 중앙도서관 별도 조치 불가능 ? 해결 방안 협의 중 2017년 5월 이전
7 화장실 위생 개선 시험기간 집중 관리 (이용자 협조 필요) 상시
8 시설개선 중앙도서관 조도 개선 공사 (도서관 전층 LED 조명 교체) 2016년 8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