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 조치
2016-09-12조회 347
[공지] 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및 개선 조치
중앙도서관에서는 이용자들의 이용 형태 및 잠재적인 요구를 파악하여 업무 및 서비스 개선에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도서관 시설 개선과 중 · 장기적 발전 계획 수립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자 매년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6월에 실시한 2016-1차 만족도조사 결과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앞으로도 도서관 이용자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 항상 발전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016-1차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조사 개요
- 설문 기간 : 2016. 3. 1. ~ 2016. 6. 10.
- 설문 방법 : 중앙도서관 각 층 안내데스크에서 설문지 배부
- 설문 참여 : 중앙도서관 이용자 445명
● 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결과 : 3.76점 / 5점
조사명 | 평균점수 | 부분 | 평균점수 | 세부항목 | 평균점수 | ||||
2016-1차 | 2015 | 2016-1차 | 2015 | 2016-1차 | 2015 | ||||
중앙도서관 이용자 만족도 |
3.76 | 3.81 | 시설 | 3.66 | 3.79 | 열람실 및 자료실 좌석수 | 3.75 | 3.86 | |
청소 및 환경미화 상태 | 4.12 | 4.24 | |||||||
편의 및 휴게시설 | 3.70 | 3.82 | |||||||
공기 및 소음상태 | 3.44 | 3.65 | |||||||
냉난방 상태 | 3.70 | 3.97 | |||||||
자료 | 3.73 | 3.76 | PC시설 및 인터넷 환경 | 3.26 | 3.17 | ||||
전공도서 다양성 | 3.87 | 3.93 | |||||||
전공도서 최신성 | 3.69 | 3.69 | |||||||
교양도서 다양성 | 3.87 | 3.85 | |||||||
교양도서 최신성 | 3.77 | 3.78 | |||||||
연속간행물 다양성 | 3.69 | 3.79 | |||||||
전자도서 다양성 | 3.65 | 3.71 | |||||||
서비스 | 3.91 | 3.89 | 전자저널 다양성 | 3.63 | 3.72 | ||||
비도서(DVD 등) 다양성 | 3.64 | 3.63 | |||||||
도서관 홈페이지 구성 | 3.80 | 3.77 | |||||||
도서 검색의 편의성 | 3.88 | 3.86 | |||||||
직원의 응대 | 4.12 | 4.13 | |||||||
자료대출 권수 및 기간 | 3.85 | 3.77 | |||||||
도서 배열상태 | 3.92 | 3.92 |
● 도서관 이용자 요청 사항 및 개선 내용
연번 | 이용자 요청 사항 | 개선 내용 | 개선시기 |
1 | 도서관 소음 방지 | ① 열람실 입구 테이블 1층->2층 이동 | 2016년 9월 |
② 열람실 및 자료실 내부, 지정 게시판 등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도 강화 | 상시 | ||
2 | 컴퓨터 교체 | ① 3층 자료실 : 2015년 2월 교체 완료 | 2015년 |
② 4층 ? 5층 자료실 : 2016년 2월 교체 완료 | 2016년 | ||
3 | 신간자료 구비 | 희망도서 신청 서비스 홍보 강화 [도서관 홈페이지 참조] | 상시 |
4 | 개관 시간 연장 | 개관 시간 현행 유지. 다만 시험기간 중 2층~5층 복도 개방시간 연장 검토 중 | 중간, 기말고사 |
5 | 도서 배열 정비 | 2016학년도 하계방학 중 도서배열 완료 (이용자 협조 필요) | 2016년 8월 |
6 | 냉방 온도 개선 | 학교 전체 에너지 일괄 통제 ? 중앙도서관 별도 조치 불가능 ? 해결 방안 협의 중 | 2017년 5월 이전 |
7 | 화장실 위생 개선 | 시험기간 집중 관리 (이용자 협조 필요) | 상시 |
8 | 시설개선 | 중앙도서관 조도 개선 공사 (도서관 전층 LED 조명 교체) | 2016년 8월 |